대구예술발전소 작가 발굴 프로젝트 < 2020 수창동 스핀오프 展 >

<2020 수창동 스핀오프>전시는 지역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작가 발굴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전시는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청년 작가 10인을 선정하여 개인전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윈도우 갤러리’라는 장소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 줄 수 있는 작품을 전시합니다.

 

<작가노트>

기묘한 드로잉 작업은 2017년도 중국 항저우 해외 파견 레지던스 3개월 기간에 작업한 드로잉의 연장선이다. 중국에서의 마지막 결과 전시 포스터에 쓰여 던 자화상 드로잉의 작품을 직접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청록색으로 색깔을 바꿔 전시 포스터를 제작했었다. 그때 드로잉 작업을 이번 윈도우 갤러리 2020 수창동 스핀오프 전시작품에 스핀 오프의 단어 뜻처럼 기존 드로잉 작품을 새로운 설정 또는 캔버스 화면을 새로운 공간 구성하여 새롭게 만들어 낸다. 처음 작업한 연필 드로잉의 흑백에서 청록색의 컬러감을 넣었고, 파노라마 화면처럼 정사각형 캔버스가 일렬로 화면이 이어지는 새로운 구성으로 바뀐다. 캔버스에 보여 지는 이미지는 실제로 있는 듯 하 면서도 가상의 공간처럼 보이는 모습이 기묘한 느낌이 들어 작품 제목을 기묘한 드로잉 이라고 지었다.

© 2023 by Name of Site.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Facebook Social Icon
  • Twitter Social Icon
  • Google+ Social Icon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